본문 바로가기
  • 가객 송창식님을 좋아하는 사람들

본 블로그에 올려진 많은 곡들이 저작권의심곡들로 분류되어 
송창식님의 곡을 들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해당되지 않은곡들은 예전대로 들을수 있어 다행이나 몇몇곡들은 방문자에게는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양해바라며 지속적인 사랑 부탁 드립니다.
아래는 티스토리에 공지된 다운로드와 재생제한에 관한 내용을 공지로 안내드립니다.



음원 다운로드 및 재생 제한 안내

새로운 소식/기능 업그레이드 2008/12/17 16:55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에 음원 파일 업로드 시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침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의도하지 않은 불법행위로 인해 회원 여러분이 불이익을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2008년 12월 29일부터 파일 업로드시 음원 저작권 필터링 기능이 추가 됩니다.

저작권 위반으로 의심되는 음원 파일의 경우 업로드시 해당 저작권의심 파일이 포함된 블로그 글 하단에 [저작권위반의심]으로 표시되며, 다운로드 및 재생을 본인만 할 수 있게 됩니다. 저작권 침해로 인한 문제로부터 회원 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오니,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다운로드 및 재생 제한은 12월 29일~31일 약 3일에 걸쳐 적용이 진행되오며, 12월 29일 이전에 업로드된 음원 파일의 경우 09년 1월 중으로 필터링 기능이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음원 저작권 필터링 기능
 

파일 업로드시 저작권 검사 및 안내

평소와 동일하게 글을 작성하시고 저장하시면, 글이 등록된 이후 약 몇 초간에 걸쳐 해당 포스트에 음원 파일이 있는지 자동으로 저작권 위반 여부를 검사하게 됩니다. 만약 해당 포스트에서 저작권의심이 가는 음악 파일이 있는 경우, 해당 글 하단에 저작권보호 요청과 함께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는 첨부 파일명 옆에 [저작권위반의심] 이라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다운로드 및 재생 제한 (글 등록 화면)

저작권 침해 의심 파일이 있는 경우 글을 등록했을 때 해당 파일에 대해서는 본인만 재생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2009년 초 파일업로드를 하는 동시에 저작권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음원 저작권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려면?
 

파일 첨부 전에 미리 저작권 위반 여부를 검사하시려면 팝업에서 '저작권 확인하기'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음원 저작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국내음악 확인하기   ☞해외음악 확인하기




※ 저작권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를 보고 싶다면?
☞ 문화관광부 사이트 바로가기   ☞ 쉽게 배우는 저작권 상식


※ 본 음원 필터링 시스템은 베타 서비스로 음원DB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으며, 현재 음원 필터링에 걸리지 않은 음원이더라도 저작권위반의 위험이 있으니 사용자분들의 자발적인 주의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오며, 보다 편리하고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